산업용 IoT 솔루션 기업 어드밴텍(한국지사 대표 정준교)은 어드밴텍은 지난 17일 서울 양재 L타워에서 “2025 어드밴텍 솔루션 포럼(2025 Advantech Solution Forum 2025, 이하 2025 ASF)”을 개최했다.
어드밴텍은 1983년에 설립해 대만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글로벌 매출 약 3조 원 규모를 기록하고 있다. 전 세계 8800명의 임직원들이 현장에서 고객과 만나 피드백을 제품 개발에 반영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어드밴텍의 최근 산업 트렌드가 AI와 엣지컴퓨팅으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으며, 어드밴텍은 5년 전부터 이에 대비해 왔다. 앞으로 3~5년은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할 중요한 시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행사에는 NVIDIA, 모벤시스, 미라콤, 노타 AI, 딥엑스, 스누아이랩, 비스텔리젼스 등 글로벌 및 국내 파트너들이 연사와 전시 부스로 참여해 반도체·로보틱스·스마트 팩토리·엣지 AI 분야의 혁신 기술을 선보였다.
어드밴텍은 1주일 후인 24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개최한 ’산업용 태블릿 유통 채널(대리점) 공개 모집 오프라인 설명회’를 개최했다.설명회는 어드밴텍의 사업 비전과 협력 방안에 대한 상세한 안내와 함께, 유통 채널 지원 절차를 안내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참석자들은 현장에 전시된 산업용 태블릿 데모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다.
어드밴텍은 설명회에 참석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지원 자격에 대한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된 기업들은 2026년부터 어드밴텍의 정식 파트너사로서 산업용 태블릿의 유통 및 영업 활동을 펼치게 된다.
다양한 산업용 컴퓨터의 유지보수는 전국 어디서나 1577-1377로 문의가능하고 명정보기술 홈페이지 (www.myung.co.kr)를 참고하여 본점과 8개 지점을 방문하여 상담하는 것도 가능하다.
(주)명정보기술 여정현 부장